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bezier curve
- 셰이더프로그래밍
- window programming
- 윈도우
- Geometry Modeling
- OpenGL
- 베지에 곡선
- 컴퓨터 구조
- 윈도우 프로그래밍
- c4d
- 컴퓨터 아키텍쳐
- MFC
- 윈도우 구조
- Graphics
- denoising
- 윈도우프로그래밍
- MFC 윈도우 프로그래밍
- modeling
- shader
- 오픈지엘
- 렌더링
- win32
- 셰이더
- Mesh Processing
-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
- 운영체제
- Win32 API
- shader programming
- 그래픽스기초
- 그래픽스
Archives
- Today
- Total
오다기리 박의 알고리즘 노트
[Modeling Techniques] Mesh 2D-Unfolding/Parameterization 본문
3D메쉬를 2D 공간에 교차없이 펼쳐보았다. 삼각형의 각도를 유지시키기 위해 Least Squares Solution을 사용했다. 2D 매개화는 텍스처 매핑, 리메싱, 압축, 곡면 복원 등에 널리 활용되는 기술이다.
[개발 환경]
C++ / OpenGL / Visual Studio
[참고]
Floater, Michael S., and Kai Hormann. "Surface parameterization: a tutorial and survey." Advances in multiresolution for geometric modelling (2005): 157-186.
'컴퓨터 그래픽스 > 3D 모델러'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deling Techniques] Mesh Shader (0) | 2021.10.21 |
---|---|
[Modeling Techniques] Mesh Retopologizing/Remeshing (0) | 2021.10.21 |
[Modeling Techniques] Mesh Smoothing/Denoising (0) | 2021.10.21 |
[Modeling Techniques] Mesh Curvature (0) | 2021.10.21 |
[Modeling Techniques] Heat Flow Simulation on Meshes (0) | 2021.1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