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운영체제
- Win32 API
- 셰이더
- OpenGL
- 렌더링
- shader programming
- win32
- 윈도우 프로그래밍
- Graphics
- bezier curve
-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
- 윈도우프로그래밍
- 셰이더프로그래밍
- c4d
- 그래픽스기초
- 윈도우
- shader
- 오픈지엘
- 베지에 곡선
- 그래픽스
- modeling
- MFC 윈도우 프로그래밍
- MFC
- window programming
- Mesh Processing
- denoising
- Geometry Modeling
- 컴퓨터 아키텍쳐
- 윈도우 구조
- 컴퓨터 구조
Archives
- Today
- Total
오다기리 박의 알고리즘 노트
[Modeling Techniques] Mesh Curvature 본문
메쉬의 곡률을 계산해서 가시화를 해보았다. 첫번째는 가우스 곡률을, 두번째는 평균 곡률을, 세번째는 법선 방향에 해당된다. 보통 메쉬위의 한 정점에서 곡률을 계산하면 그 값이 매우 국소적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곡률 가시화 결과가 지저분할 수 있다. 이럴 때는 곡률값을 주변곡률의 평균으로 대체하는 등의 스무딩 기법을 적용하는 것이 좋다.
[개발 환경]
C++ / OpenGL / Visual Studio
[참고]
Botsch, Mario, et al. Polygon mesh processing. CRC press, 2010.
'컴퓨터 그래픽스 > 3D 모델러'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deling Techniques] Mesh Shader (0) | 2021.10.21 |
---|---|
[Modeling Techniques] Mesh Retopologizing/Remeshing (0) | 2021.10.21 |
[Modeling Techniques] Mesh Smoothing/Denoising (0) | 2021.10.21 |
[Modeling Techniques] Mesh 2D-Unfolding/Parameterization (0) | 2021.10.21 |
[Modeling Techniques] Heat Flow Simulation on Meshes (0) | 2021.1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