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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그래픽스/3D 모델러

[Modeling Techniques] Mesh Curvature

오다기리 박 2021. 10. 21. 14:33

Gaussian Curvature
Mean Curvature

 

Color mapping of normal direction

메쉬의 곡률을 계산해서 가시화를 해보았다. 첫번째는 가우스 곡률을, 두번째는 평균 곡률을, 세번째는 법선 방향에 해당된다. 보통 메쉬위의 한 정점에서 곡률을 계산하면 그 값이 매우 국소적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곡률 가시화 결과가 지저분할 수 있다. 이럴 때는 곡률값을 주변곡률의 평균으로 대체하는 등의 스무딩 기법을 적용하는 것이 좋다.

 

[개발 환경]

C++ / OpenGL / Visual Studio

 

[참고]

Botsch, Mario, et al. Polygon mesh processing. CRC press,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