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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다기리 박의 알고리즘 노트
[Modeling Techniques] Mesh Shader 본문
메쉬의 재질(material)에 셰이더(shader)를 붙여서 표현해보았다. OpenGL에서는 기본적으로 삼각형 안에서 세 점의 조명색상을 보간하는 방식인 Gouraud 셰이딩을 사용하기 때문에 메쉬의 렌더링 퀄리티가 높지 않다. 영상에서는 GLSL을 사용하여 퐁(Phong) 셰이딩, 툰(Toon) 셰이딩, 환경 매핑(Environment mapping)등을 사용한다. 특히 퐁셰이딩은 삼각형 안에서 세 점의 법선을 보간하기 때문에 Specular 효과를 확실하게 표현할 수 있다.
[개발 환경]
C++ / OpenGL / Visual Stud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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