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다기리 박의 알고리즘 노트

[Modeling Techniques] Heat Flow Simulation on Meshes 본문

컴퓨터 그래픽스/3D 모델러

[Modeling Techniques] Heat Flow Simulation on Meshes

오다기리 박 2021. 10. 21. 14:33

 

 

메쉬 위에서 시간에 따른 heat flow를 시뮬레이션해보았다. 소스 점들(형광색)에서부터 메쉬 위를 따라서 열이 퍼져나가는 것을 보여준다. 이런 기법은 소스 점들로부터 다른 모든 영역까지의 측지거리를 계산하는데에도 응용될 수 있다.

 

[개발 환경]

C++ / OpenGL / Visual Studio

 

[참고]

Crane, Keenan, Clarisse Weischedel, and Max Wardetzky. "Geodesics in heat: A new approach to computing distance based on heat flow." ACM Transactions on Graphics (TOG) 32.5 (2013): 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