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다기리 박의 알고리즘 노트

[Modeling Techniques] Mesh Retopologizing/Remeshing 본문

컴퓨터 그래픽스/3D 모델러

[Modeling Techniques] Mesh Retopologizing/Remeshing

오다기리 박 2021. 10. 21. 14:34

 

 

 

메쉬의 삼각형을 정삼각형에 가깝게 만들어주는 isometric remeshing 알고리즘을 구현해보았다. 에지를 분할하거나 제거하면서 불규칙한 모양의 삼각형들을 정삼각형에 가깝게 바꿔주는 방식이다.

 

[개발 환경]

C++ / OpenGL / Visual Studio

 

[참고]

Vorsatz, Jens, Ch Ro¨ ssl, and, and H-P. Seidel. "Dynamic remeshing and applications." J. Comput. Inf. Sci. Eng. 3.4 (2003): 338-344.

 

Botsch, Mario, and Leif Kobbelt. "A remeshing approach to multiresolution modeling." Proceedings of the 2004 Eurographics/ACM SIGGRAPH symposium on Geometry processing.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