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Geometry Modeling
- Win32 API
- MFC
- shader
- 윈도우
- shader programming
- denoising
- window programming
- bezier curve
- 윈도우 프로그래밍
- 그래픽스기초
- win32
- c4d
- 윈도우 구조
- 윈도우프로그래밍
- 렌더링
- Mesh Processing
- 오픈지엘
- MFC 윈도우 프로그래밍
- 운영체제
-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
- 셰이더프로그래밍
- 셰이더
- 베지에 곡선
- 그래픽스
- 컴퓨터 구조
- 컴퓨터 아키텍쳐
- OpenGL
- Graphics
- modeling
Archives
- Today
- Total
오다기리 박의 알고리즘 노트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강경우, 한빛아카데미)] 3장 9번 풀이(미완성) 본문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139 140 | #include <Windows.h> #include<tchar.h> #include<string.h> #include<math.h> LRESULT CALLBACK WndProc(HWND hwnd, UINT iMsg, WPARAM wParam, LPARAM lParam); int WINAPI WinMain(HINSTANCE hInstance, HINSTANCE hPrevInstance, LPSTR lpszCmdLine, int nCmdShow) { HWND hwnd; MSG msg; WNDCLASS WndClass; WndClass.style = CS_HREDRAW | CS_VREDRAW; WndClass.lpfnWndProc = WndProc; WndClass.cbClsExtra = 0; WndClass.cbWndExtra = 0; WndClass.hInstance = hInstance; WndClass.hIcon = LoadIcon(NULL, IDI_APPLICATION); WndClass.hCursor = LoadCursor(NULL, IDC_ARROW); WndClass.hbrBackground = (HBRUSH)GetStockObject(WHITE_BRUSH); WndClass.lpszMenuName = NULL; WndClass.lpszClassName = _T("Window Class Name"); RegisterClass(&WndClass); //윈도우 클래스를 커널에 등록 hwnd = CreateWindow( //윈도우 핸들값 반환 _T("Window Class Name"), //윈도우 클래스 이름 _T("홍길동의 첫 번째 윈도우"), //윈도우 타이틀이름 WS_OVERLAPPEDWINDOW, //윈도우 스타일 100, //윈도우 위치 x좌표 100,//윈도우 위치 y좌표 1200, //윈도우 가로크기 700, //윈도우 세로크기 NULL, //부모 윈도우핸들 NULL, //메뉴핸들 hInstance, //응용프로그램 인스턴스 NULL); //생성 윈도우 정보 ShowWindow(hwnd, nCmdShow); UpdateWindow(hwnd); while (GetMessage(&msg, NULL, 0, 0)) { TranslateMessage(&msg); DispatchMessage(&msg); } return (int)msg.wParam; } LRESULT CALLBACK WndProc(HWND hwnd, UINT iMsg, WPARAM wParam, LPARAM lParam) { HDC hdc; PAINTSTRUCT ps; HPEN hPen, oldPen; static int centerX = 0, mX = 0, centerY = 0, mY = 0; static bool InCircle = false; static bool Drag= false; HBRUSH hBrush, orgBrush; static int red[30] = { 0, }, green[30] = { 255, }, blue[30] = { 0, }; static int x[30], y[30], R[30]; switch (iMsg) { case WM_CREATE: for (int i = 0; i < 30; i++) { red[i] = 0; green[i] = 255; blue[i] = 0; x[i] = rand() % 1200; y[i] = rand() % 700; R[i] = rand() % 70 + 10; } SetTimer(hwnd, 1, 100, NULL); break; case WM_KEYDOWN: break; case WM_LBUTTONDOWN: Drag = true; mX = LOWORD(lParam); mY = HIWORD(lParam); if ((pow(mX - centerX, 2) + pow(mY - centerY, 2)) < pow(50, 2)) InCircle = true; InvalidateRgn(hwnd, NULL, TRUE); break; case WM_LBUTTONUP: mX = LOWORD(lParam); mY = HIWORD(lParam); InCircle = false; Drag = false; InvalidateRgn(hwnd, NULL, TRUE); break; case WM_TIMER: //InvalidateRgn(hwnd, NULL, TRUE); break; case WM_MOUSEMOVE: if (InCircle) { centerX = mX = LOWORD(lParam); centerY = mY = HIWORD(lParam); } for (int i = 0; i < 30; i++) { if (pow(centerX - x[i], 2) + pow(centerY - y[i], 2) < pow(50 + R[i], 2)) { red[i] = 255; green[i] = 0; blue[i] = 0; } } InvalidateRgn(hwnd, NULL, TRUE); break; case WM_PAINT: hdc = BeginPaint(hwnd, &ps); orgBrush= CreateSolidBrush(RGB(255,255,255)); for (int i = 0; i < 30; i++) { hBrush = CreateSolidBrush(RGB(red[i], green[i], blue[i])); SelectObject(hdc, hBrush); //SelectObject(hdc, (HBRUSH)GetStockObject(RGB(0, 255, 0))); Ellipse(hdc, x[i] - R[i], y[i]- R[i], x[i] + R[i], y[i]+ R[i]); } SelectObject(hdc, orgBrush); Ellipse(hdc, centerX - 50, centerY - 50, centerX + 50, centerY + 50); //주인공 DeleteObject(hBrush); EndPaint(hwnd, &ps); break; case WM_DESTROY: PostQuitMessage(0); break; } return DefWindowProc(hwnd, iMsg, wParam, lParam); } | cs |
'WIN32 API'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강경우, 한빛아카데미)] 3장 12번 풀이 (0) | 2017.11.03 |
---|---|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강경우, 한빛아카데미)] 3장 10번 풀이(미완성) (0) | 2017.11.03 |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강경우, 한빛아카데미)] 3장 8번 풀이 (0) | 2017.11.03 |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강경우, 한빛아카데미)] 3장 6번 풀이 (0) | 2017.11.03 |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강경우, 한빛아카데미)] 3장 4번 풀이 (0) | 2017.1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