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shader
- 윈도우 프로그래밍
- 운영체제
- c4d
-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
- 컴퓨터 구조
- 그래픽스
- 셰이더
- modeling
- 윈도우 구조
- OpenGL
- Win32 API
- Mesh Processing
- 셰이더프로그래밍
- MFC 윈도우 프로그래밍
- 윈도우
- MFC
- shader programming
- window programming
- bezier curve
- 베지에 곡선
- 윈도우프로그래밍
- 오픈지엘
- 렌더링
- denoising
- 컴퓨터 아키텍쳐
- Graphics
- win32
- Geometry Modeling
- 그래픽스기초
Archives
- Today
- Total
오다기리 박의 알고리즘 노트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강경우, 한빛아카데미)] 3장 6번 풀이 본문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 #include <Windows.h> #include<tchar.h> #include<string.h> #include<math.h> LRESULT CALLBACK WndProc(HWND hwnd, UINT iMsg, WPARAM wParam, LPARAM lParam); int WINAPI WinMain(HINSTANCE hInstance, HINSTANCE hPrevInstance, LPSTR lpszCmdLine, int nCmdShow) { HWND hwnd; MSG msg; WNDCLASS WndClass; WndClass.style = CS_HREDRAW | CS_VREDRAW; WndClass.lpfnWndProc = WndProc; WndClass.cbClsExtra = 0; WndClass.cbWndExtra = 0; WndClass.hInstance = hInstance; WndClass.hIcon = LoadIcon(NULL, IDI_APPLICATION); WndClass.hCursor = LoadCursor(NULL, IDC_ARROW); WndClass.hbrBackground = (HBRUSH)GetStockObject(WHITE_BRUSH); WndClass.lpszMenuName = NULL; WndClass.lpszClassName = _T("Window Class Name"); RegisterClass(&WndClass); //윈도우 클래스를 커널에 등록 hwnd = CreateWindow( //윈도우 핸들값 반환 _T("Window Class Name"), //윈도우 클래스 이름 _T("홍길동의 첫 번째 윈도우"), //윈도우 타이틀이름 WS_OVERLAPPEDWINDOW, //윈도우 스타일 100, //윈도우 위치 x좌표 100,//윈도우 위치 y좌표 1000, //윈도우 가로크기 700, //윈도우 세로크기 NULL, //부모 윈도우핸들 NULL, //메뉴핸들 hInstance, //응용프로그램 인스턴스 NULL); //생성 윈도우 정보 ShowWindow(hwnd, nCmdShow); UpdateWindow(hwnd); while (GetMessage(&msg, NULL, 0, 0)) { TranslateMessage(&msg); DispatchMessage(&msg); } return (int)msg.wParam; } LRESULT CALLBACK WndProc(HWND hwnd, UINT iMsg, WPARAM wParam, LPARAM lParam) { HDC hdc; PAINTSTRUCT ps; HPEN hPen, oldPen; static RECT catRect = { 100,100,150,150 }; static RECT ratRect; static bool isClick = false; static float m = 0; switch (iMsg) { case WM_CREATE: break; case WM_KEYDOWN: break; case WM_LBUTTONDOWN: isClick = true; ratRect = { LOWORD(lParam),HIWORD(lParam),LOWORD(lParam) + 20,HIWORD(lParam) + 20 }; InvalidateRgn(hwnd, NULL, TRUE); SetTimer(hwnd, 1, 10, NULL); break; case WM_MOUSEMOVE: hdc = GetDC(hwnd); if (isClick) { ratRect = { LOWORD(lParam),HIWORD(lParam),LOWORD(lParam) + 20,HIWORD(lParam) + 20 }; InvalidateRgn(hwnd, NULL, TRUE); } ReleaseDC(hwnd, hdc); break; case WM_LBUTTONUP: isClick = false; InvalidateRgn(hwnd, NULL, TRUE); break; case WM_TIMER: if (isClick) { catRect.right = catRect.left + 50; catRect.bottom = catRect.top + 50; if (ratRect.left > catRect.left) catRect.left += 1; else catRect.left -= 1; if (ratRect.top > catRect.top) catRect.top += 1; else catRect.top -= 1; InvalidateRgn(hwnd, NULL, TRUE); } break; case WM_PAINT: hdc = BeginPaint(hwnd, &ps); DrawText(hdc, _T("고양이"), _tcslen(_T("고양이")), &catRect, DT_CENTER | DT_VCENTER); if (isClick) DrawText(hdc, _T("쥐"), _tcslen(_T("쥐")), &ratRect, DT_CENTER | DT_VCENTER); EndPaint(hwnd, &ps); break; case WM_DESTROY: PostQuitMessage(0); break; } return DefWindowProc(hwnd, iMsg, wParam, lParam); } | cs |
'WIN32 API'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강경우, 한빛아카데미)] 3장 9번 풀이(미완성) (0) | 2017.11.03 |
---|---|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강경우, 한빛아카데미)] 3장 8번 풀이 (0) | 2017.11.03 |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강경우, 한빛아카데미)] 3장 4번 풀이 (0) | 2017.11.03 |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강경우, 한빛아카데미)] 3장 3번 풀이 (0) | 2017.11.03 |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강경우, 한빛아카데미)] 2장 6~7번 풀이 (1) | 2017.1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