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Geometry Modeling
- 컴퓨터 아키텍쳐
- denoising
- modeling
- 오픈지엘
- 윈도우
- 그래픽스
- 베지에 곡선
- 윈도우 구조
- OpenGL
- bezier curve
- 윈도우프로그래밍
- 윈도우 프로그래밍
- 그래픽스기초
- shader programming
- c4d
-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
- MFC
- win32
- shader
- 셰이더프로그래밍
- window programming
- 렌더링
- Win32 API
- Graphics
- 컴퓨터 구조
- Mesh Processing
- 셰이더
- 운영체제
- MFC 윈도우 프로그래밍
Archives
- Today
- Total
오다기리 박의 알고리즘 노트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강경우, 한빛아카데미)] 3장 4번 풀이 본문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139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149 150 151 152 153 154 155 156 | #include <Windows.h> #include<tchar.h> #include<string.h> #include<math.h> LRESULT CALLBACK WndProc(HWND hwnd, UINT iMsg, WPARAM wParam, LPARAM lParam); int WINAPI WinMain(HINSTANCE hInstance, HINSTANCE hPrevInstance, LPSTR lpszCmdLine, int nCmdShow) { HWND hwnd; MSG msg; WNDCLASS WndClass; WndClass.style = CS_HREDRAW | CS_VREDRAW; WndClass.lpfnWndProc = WndProc; WndClass.cbClsExtra = 0; WndClass.cbWndExtra = 0; WndClass.hInstance = hInstance; WndClass.hIcon = LoadIcon(NULL, IDI_APPLICATION); WndClass.hCursor = LoadCursor(NULL, IDC_ARROW); WndClass.hbrBackground = (HBRUSH)GetStockObject(WHITE_BRUSH); WndClass.lpszMenuName = NULL; WndClass.lpszClassName = _T("Window Class Name"); RegisterClass(&WndClass); //윈도우 클래스를 커널에 등록 hwnd = CreateWindow( //윈도우 핸들값 반환 _T("Window Class Name"), //윈도우 클래스 이름 _T("홍길동의 첫 번째 윈도우"), //윈도우 타이틀이름 WS_OVERLAPPEDWINDOW, //윈도우 스타일 100, //윈도우 위치 x좌표 100,//윈도우 위치 y좌표 1000, //윈도우 가로크기 1000, //윈도우 세로크기 NULL, //부모 윈도우핸들 NULL, //메뉴핸들 hInstance, //응용프로그램 인스턴스 NULL); //생성 윈도우 정보 ShowWindow(hwnd, nCmdShow); UpdateWindow(hwnd); while (GetMessage(&msg, NULL, 0, 0)) { TranslateMessage(&msg); DispatchMessage(&msg); } return (int)msg.wParam; } LRESULT CALLBACK WndProc(HWND hwnd, UINT iMsg, WPARAM wParam, LPARAM lParam) { HDC hdc; PAINTSTRUCT ps; static int headX = 60, headY = 20; static int tailX = 20, tailY = 20; static RECT rectView; static bool isGoing = false; static int Direction = 1; HPEN hPen, oldPen; switch (iMsg) { case WM_CREATE: GetClientRect(hwnd, &rectView); //윈도우 클라이언트 영역을 계산해 RECT변수에 저장 break; case WM_KEYDOWN: if (wParam == VK_RIGHT && (tailX + 60) <= 600) { headX = tailX + 40; headY = tailY; Direction = 1; } else if (wParam == VK_LEFT && (tailX - 60) >= 0) { headX = tailX - 40; headY = tailY; Direction = 3; } else if (wParam == VK_UP && (tailY - 60) >= 0) { headX = tailX; headY = tailY-40; Direction = 4; } else if (wParam == VK_DOWN && (tailY + 60) <= 600) { headX = tailX; headY = tailY+40; Direction = 2; } if (wParam == VK_RETURN) { if (isGoing) isGoing = false; else isGoing = true; if (isGoing) SetTimer(hwnd, 1, 10, NULL); else KillTimer(hwnd, 1); InvalidateRgn(hwnd, NULL, TRUE); break; } InvalidateRgn(hwnd, NULL, TRUE); break; case WM_TIMER: if (Direction == 1 && (headX + 20) < 600) //오른 { headX += 2; tailX = headX - 40; } else if (Direction == 3 && (headX - 20) > 0) //왼 { headX -= 2; tailX = headX + 40; } else if (Direction == 4 && (headY - 20) > 0) //위 { headY -= 2; tailY = headY + 40; } else if (Direction == 2 && (headY + 20) < 600) //아래 { headY += 2; tailY = headY - 40; } InvalidateRgn(hwnd, NULL, TRUE); break; case WM_PAINT: hdc = BeginPaint(hwnd, &ps); Rectangle(hdc, 0, 0, 600, 600); hPen = CreatePen(PS_SOLID, 1, RGB(255, 0, 0)); //머리 oldPen = (HPEN)SelectObject(hdc, hPen); Ellipse(hdc, headX - 20, headY - 20, headX + 20, headY + 20); SelectObject(hdc, oldPen); hPen = CreatePen(PS_SOLID, 1, RGB(0, 0, 255)); //꼬리 oldPen = (HPEN)SelectObject(hdc, hPen); Ellipse(hdc, tailX - 20, tailY - 20, tailX + 20, tailY + 20); SelectObject(hdc, oldPen); DeleteObject(hPen); EndPaint(hwnd, &ps); break; case WM_DESTROY: PostQuitMessage(0); break; } return DefWindowProc(hwnd, iMsg, wParam, lParam); } | cs |
'WIN32 API'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강경우, 한빛아카데미)] 3장 8번 풀이 (0) | 2017.11.03 |
---|---|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강경우, 한빛아카데미)] 3장 6번 풀이 (0) | 2017.11.03 |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강경우, 한빛아카데미)] 3장 3번 풀이 (0) | 2017.11.03 |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강경우, 한빛아카데미)] 2장 6~7번 풀이 (1) | 2017.11.03 |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강경우, 한빛아카데미)] 2장 1~5번 풀이 (0) | 2017.1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