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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다기리 박의 알고리즘 노트
[셰이더 프로그래밍 입문] 8. 환경매핑(반사매핑) 본문
8. 환경매핑(반사매핑)
texCUBE() : 입방체 텍스처를 샘플링하는 함수
■ 환경매핑
주위에 있는 물체가 반사한 빛이 거울 같은 표면에 정반사되는 것
▶렌더몽키 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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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픽셀 셰이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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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과
입방체 텍스처를 추가하여 환경매핑을 한 결과입니다. 즉 거울처럼 주위환경이 표면에 반사되는 걸 재현한 것입니다. 주위환경을 미리 텍스처 안에 저장해 놓은 뒤, 실행도중 실시간으로 그 텍스처를 입히는 원리입니다. 환경매핑은 주위에 있는 물체가 반사한 빛이 거울 같은 표면에 정반사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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