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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다기리 박의 알고리즘 노트
[WIN32 API] 5. 단축키와 비트맵 본문
5. 단축키와 비트맵
■ 단축키 설정단계
1. 메뉴 속성창의 Caption에 단축키 표시
2. 새로운 액셀러레이터 추가
3. 단축키 매핑
4. 단축키 설정 코드 작성
■ 비트맵 이미지 출력과정
1. 비트맵 가져오기 : 그림을 비주얼 스튜디오의 비트맵으로 불러온다
2. 비트맵 로드하기 : 비트맵의 ID와 LoadBitmap()함수를 이용해 비트맵 핸들에 비트맵 로드
3. 화면 얻기 : 디바이스 콘텍스트 얻기
4. 메모리 디바이스 콘텍스트 만들기 : CreateCompatibleDC()함수를 이용해 hdc와 호환되는 memdc(화면이 없고 메모리에만 존재) 만들기.
5. 비트맵 사용 선언 : SelectObject()함수를 이용해 hBitmap에 로드된 이미지를 memdc에 설정
6. 화면에 비트맵 출력 : memdc그림을 BitBlt(), StretchBlt()로 hdc에 옮김
■ 더블버퍼링
1. 비트맵 이미지를 hBit2에 로드
2 .hdc에서 호환이 되는 mem1dc만들고 mem1dc에서 호환이 되는 mem2dc만들기
3. hdc와 호환이 되도록 CreateCompatibleBitmap()함수를 이용해 hBit1만들기
4. mem1dc에 hBitmap1설정(그리기) , mem2dc에 hBitmap2설정(그리기)
5. mem2dc그림을 mem1dc에 옮기기
6. mem1dc에 텍스트 쓰기-> 화면에 출력할 내용이 mem1dc에 모두 출력완료
7. BitBlt()함수로 mem1dc내용을 hdc에 옮긴다.
■ 애니메이션 출력
AND연산으로 마스크출력 - OR연산으로 같은 자리에 이미지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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