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윈도우 프로그래밍
- 윈도우프로그래밍
- win32
- 그래픽스
- 컴퓨터 구조
- 그래픽스기초
- shader
- 운영체제
- 렌더링
- c4d
- 윈도우
- 베지에 곡선
- denoising
- 컴퓨터 아키텍쳐
- bezier curve
- Mesh Processing
- shader programming
-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
- modeling
- MFC
- 셰이더프로그래밍
- Win32 API
- 오픈지엘
- Geometry Modeling
- 윈도우 구조
- Graphics
- 셰이더
- window programming
- OpenGL
- MFC 윈도우 프로그래밍
Archives
- Today
- Total
오다기리 박의 알고리즘 노트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강경우, 한빛아카데미)] 9장 9번 풀이(미완성) 본문
-서버 cpp파일-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139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149 150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166 167 168 | #include <Windows.h> #include<tchar.h> #include<string.h> #include<stdio.h> #include<math.h> #include"resource.h" #include<iostream> #define WM_ASYNC WM_USER+2 LRESULT CALLBACK WndProc(HWND hwnd, UINT iMsg, WPARAM wParam, LPARAM lParam); BOOL CALLBACK DlgFunc1(HWND hDlg, UINT iMsg, WPARAM wParam, LPARAM lParam); HINSTANCE hInst; int WINAPI WinMain(HINSTANCE hInstance, HINSTANCE hPrevInstance, LPSTR lpszCmdLine, int nCmdShow) { HWND hwnd; MSG msg; WNDCLASS WndClass; hInst = hInstance; WndClass.style = CS_HREDRAW | CS_VREDRAW; WndClass.lpfnWndProc = WndProc; WndClass.cbClsExtra = 0; WndClass.cbWndExtra = 0; WndClass.hInstance = hInstance; WndClass.hIcon = LoadIcon(NULL, IDI_APPLICATION); WndClass.hCursor = LoadCursor(NULL, IDC_ARROW); WndClass.hbrBackground = (HBRUSH)GetStockObject(WHITE_BRUSH); WndClass.lpszMenuName = MAKEINTRESOURCE(IDR_MENU2); WndClass.lpszClassName = _T("Window Class Name"); RegisterClass(&WndClass); hwnd = CreateWindow( _T("Window Class Name"), _T("박정호"), WS_OVERLAPPEDWINDOW, 50, 50, 1000, 500, NULL, NULL, hInstance, NULL); ShowWindow(hwnd, nCmdShow); UpdateWindow(hwnd); while (GetMessage(&msg, NULL, 0, 0)) { TranslateMessage(&msg); DispatchMessage(&msg); } return (int)msg.wParam; } LRESULT CALLBACK WndProc(HWND hwnd, UINT iMsg, WPARAM wParam, LPARAM lParam) { HWND hDlg1; switch (iMsg) { case WM_CREATE: break; case WM_COMMAND: switch (LOWORD(wParam)) { case ID_SERVERDIALOG: hDlg1 = CreateDialog(hInst, MAKEINTRESOURCE(IDD_DIALOG1), hwnd, DlgFunc1); ShowWindow(hDlg1, SW_SHOW); break; } break; case WM_DESTROY: PostQuitMessage(0); break; } return DefWindowProc(hwnd, iMsg, wParam, lParam); } BOOL CALLBACK DlgFunc1(HWND hDlg, UINT iMsg, WPARAM wParam, LPARAM lParam) //서버대화상자 { static TCHAR str[200],msg[200]; static HWND hList; static WSADATA wsadata; static SOCKET s, cs; static SOCKADDR_IN addr = { 0 }, c_addr; char buffer[200]; int size, msgLen; switch (iMsg) { case WM_INITDIALOG: hList = GetDlgItem(hDlg, IDC_LIST1); break; case WM_COMMAND: switch (LOWORD(wParam)) { case IDC_SERVERSTART: WSAStartup(MAKEWORD(2, 2), &wsadata); //1.윈속사용시작하기 s = socket(AF_INET, SOCK_STREAM, 0); //2.소켓 생성-클라이언트가 접속하기를 기다리는 소켓 addr.sin_family = AF_INET; addr.sin_port = 20; addr.sin_addr.s_addr = inet_addr("127.0.0.1"); bind(s, (LPSOCKADDR)&addr, sizeof(addr)); //3.주소와 소켓 연결하기 WSAAsyncSelect(s, hDlg, WM_ASYNC, FD_ACCEPT); //4.소켓s에서 상대방이 접속을 시도하는 이벤트가 발생하면 WM_ASYNC를 hwnd 윈도우에 발생시키위해 설정 if (listen(s, 5) == -1) //5.연결 요구 기다리기 { MessageBox(hDlg, _T("서버접속불가"), _T("서버접속불가"), NULL); return 0; } break; case IDOK: GetDlgItemText(hDlg, IDC_EDIT1, str, 200); SetDlgItemText(hDlg, IDC_EDIT1, _T("")); if (_tcscmp(str, _T("")) == 0) break; SendMessage(hList, LB_ADDSTRING, 0, (LPARAM)str); break; case IDCANCEL: closesocket(s); WSACleanup(); DestroyWindow(hDlg); break; } case WM_ASYNC: //WM_ASYNC메시지 발생시 lParam으로 어떤 이벤트가 발생했는지 구분 switch (lParam) { case FD_ACCEPT: //클라이언트가 접속을 시도하면 size = sizeof(c_addr); //클라이언트와 통신하기 위한 소켓cs를 만들어 클라이언트와의 통신을 전담시킨다. cs = accept(s, (LPSOCKADDR)&c_addr, &size); WSAAsyncSelect(cs, hDlg, WM_ASYNC, FD_READ);//클라이언트가 메시지를 보낼 때까지 무한정 기다릴 수 없으므로 FD_READ를 WM_ASYNC에 등록 MessageBox(hDlg, _T("클라이언트접속"), _T("클라이언트접속"), NULL); break; case FD_READ: //클라이언트가 메시지를 보내오면 MessageBox(hDlg, _T("클라이언트메시지도착"), _T("클라이언트메시지도착"), NULL); msgLen = recv(cs, buffer, 200, 0); buffer[msgLen] = NULL; #ifdef _UNICODE //프로젝트의 문자집합이 유니코드로 설정되어있다면 msgLen = MultiByteToWideChar(CP_ACP, 0, buffer, strlen(buffer), NULL, NULL); MultiByteToWideChar(CP_ACP, 0, buffer, strlen(buffer), msg, msgLen); msg[msgLen] = NULL; #else strcpy_s(msg,buffer); //msg는 TCHAR형으로 선언되었기 때문에 문자 집합에 따라 WCHAR나 char로 자동변환된다 #endif // _UNICODE SendMessage(hList, LB_ADDSTRING, 0, (LPARAM)msg); break; default: break; } break; case WM_DESTROY: closesocket(s); WSACleanup(); DestroyWindow(hDlg); break; } return 0; } | cs |
-클라이언트 cpp파일-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139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149 150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 #include <Windows.h> #include<tchar.h> #include<string.h> #include<stdio.h> #include<math.h> #include"resource.h" #include<iostream> #define WM_ASYNC WM_USER+2 LRESULT CALLBACK WndProc(HWND hwnd, UINT iMsg, WPARAM wParam, LPARAM lParam); BOOL CALLBACK DlgFunc2(HWND hDlg, UINT iMsg, WPARAM wParam, LPARAM lParam); HINSTANCE hInst; int WINAPI WinMain(HINSTANCE hInstance, HINSTANCE hPrevInstance, LPSTR lpszCmdLine, int nCmdShow) { HWND hwnd; MSG msg; WNDCLASS WndClass; hInst = hInstance; WndClass.style = CS_HREDRAW | CS_VREDRAW; WndClass.lpfnWndProc = WndProc; WndClass.cbClsExtra = 0; WndClass.cbWndExtra = 0; WndClass.hInstance = hInstance; WndClass.hIcon = LoadIcon(NULL, IDI_APPLICATION); WndClass.hCursor = LoadCursor(NULL, IDC_ARROW); WndClass.hbrBackground = (HBRUSH)GetStockObject(WHITE_BRUSH); WndClass.lpszMenuName = MAKEINTRESOURCE(IDR_MENU2); WndClass.lpszClassName = _T("Window Class Name"); RegisterClass(&WndClass); hwnd = CreateWindow( _T("Window Class Name"), _T("박정호"), WS_OVERLAPPEDWINDOW, 50, 50, 1000, 500, NULL, NULL, hInstance, NULL); ShowWindow(hwnd, nCmdShow); UpdateWindow(hwnd); while (GetMessage(&msg, NULL, 0, 0)) { TranslateMessage(&msg); DispatchMessage(&msg); } return (int)msg.wParam; } LRESULT CALLBACK WndProc(HWND hwnd, UINT iMsg, WPARAM wParam, LPARAM lParam) { HWND hDlg2; switch (iMsg) { case WM_CREATE: break; case WM_COMMAND: switch (LOWORD(wParam)) { case ID_CLIENTDIALOG: hDlg2 = CreateDialog(hInst, MAKEINTRESOURCE(IDD_DIALOG2), hwnd, DlgFunc2); ShowWindow(hDlg2, SW_SHOW); break; } break; case WM_DESTROY: PostQuitMessage(0); break; } return DefWindowProc(hwnd, iMsg, wParam, lParam); } BOOL CALLBACK DlgFunc2(HWND hDlg, UINT iMsg, WPARAM wParam, LPARAM lParam) //클라 대화상자 { static TCHAR str[200], msg[200]; static HWND hList; static WSADATA wsadata1; static SOCKET s1; static SOCKADDR_IN addr1 = { 0 }; char buffer[200]; int size, msgLen; switch (iMsg) { case WM_INITDIALOG: hList = GetDlgItem(hDlg, IDC_LIST2); break; case WM_COMMAND: switch (LOWORD(wParam)) { case IDC_SERVERCONNECT: WSAStartup(MAKEWORD(2, 2), &wsadata1); //1.윈속 사용시작하기 s1 = socket(AF_INET, SOCK_STREAM, 0); //2.소켓 생성하기 addr1.sin_family = AF_INET; addr1.sin_port = 20; addr1.sin_addr.s_addr = inet_addr("127.0.0.1"); WSAAsyncSelect(s1, hDlg, WM_ASYNC, FD_READ); //서버에서 보낸 데이터를 받아야 하므로 FD_READ 이벤트에 대해 WM_ASYNC윈도우 메시지를 등록 if (connect(s1, (LPSOCKADDR)&addr1, sizeof(addr1)) == -1) //3.연결 요구하기(접속실패시 종료) { MessageBox(hDlg, _T("접속실패"), _T("접속실패"), NULL); return 0; } break; case IDOK2: GetDlgItemText(hDlg, IDC_EDIT2, str, 200); SetDlgItemText(hDlg, IDC_EDIT2, _T("")); if (_tcscmp(str, _T("")) == 0) break; SendMessage(hList, LB_ADDSTRING, 0, (LPARAM)str); break; case IDCANCEL2: closesocket(s1); WSACleanup(); DestroyWindow(hDlg); break; } case WM_ASYNC: //WM_ASYNC메시지 발생시 lParam으로 어떤 이벤트가 발생했는지 구분 switch (lParam) { case FD_READ: //서버가 메시지를 보내오면 msgLen = recv(s1, buffer, 200, 0); buffer[msgLen] = NULL; #ifdef _UNICODE //프로젝트의 문자집합이 유니코드로 설정되어있다면 msgLen = MultiByteToWideChar(CP_ACP, 0, buffer, strlen(buffer), NULL, NULL); MultiByteToWideChar(CP_ACP, 0, buffer, strlen(buffer), msg, msgLen); msg[msgLen] = NULL; #else strcpy_s(msg, buffer); //msg는 TCHAR형으로 선언되었기 때문에 문자 집합에 따라 WCHAR나 char로 자동변환된다 #endif // _UNICODE SendMessage(hList, LB_ADDSTRING, 0, (LPARAM)msg); break; default: break; } case WM_DESTROY: closesocket(s1); WSACleanup(); DestroyWindow(hDlg); break; } return 0; } | cs |
'WIN32 API'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강경우, 한빛아카데미)] 10장 1번 풀이 (0) | 2018.01.24 |
---|---|
[WIN32 API] 10. 멀티스레드 (0) | 2018.01.24 |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강경우, 한빛아카데미)] 9장 8번 풀이 (0) | 2018.01.09 |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강경우, 한빛아카데미)] 9장 5번 풀이 (0) | 2018.01.09 |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강경우, 한빛아카데미)] 9장 4번 풀이 (0) | 2018.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