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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다기리 박의 알고리즘 노트
[핵심 API로 배우는 윈도우프로그래밍(강경우, 한빛아카데미)] 9장 3번 풀이 본문
-서버 cpp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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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G msg; WNDCLASS WndClass; hInst = hInstance; WndClass.style = CS_HREDRAW | CS_VREDRAW; WndClass.lpfnWndProc = WndProc; WndClass.cbClsExtra = 0; WndClass.cbWndExtra = 0; WndClass.hInstance = hInstance; WndClass.hIcon = LoadIcon(NULL, IDI_APPLICATION); WndClass.hCursor = LoadCursor(NULL, IDC_ARROW); WndClass.hbrBackground = (HBRUSH)GetStockObject(WHITE_BRUSH); WndClass.lpszMenuName = NULL; WndClass.lpszClassName = _T("Window Class Name"); RegisterClass(&WndClass); hwnd = CreateWindow( _T("Window Class Name"), _T("Server Window"), WS_OVERLAPPEDWINDOW, 50, 50, 900, 500, NULL, NULL, hInstance, NULL); ShowWindow(hwnd, nCmdShow); UpdateWindow(hwnd); while (GetMessage(&msg, NULL, 0, 0)) { TranslateMessage(&msg); DispatchMessage(&msg); } return (int)msg.wParam; } LRESULT CALLBACK WndProc(HWND hwnd, UINT iMsg, WPARAM wParam, LPARAM lParam) { HDC hdc; PAINTSTRUCT ps; static WSADATA wsadata; static SOCKET s, cs; static TCHAR msg[10]; static HWND hButton1; static SOCKADDR_IN addr = { 0 }, c_addr; static int recv_x1 = 0, recv_x2 = 0, recv_y1 = 0, recv_y2 = 0; static int recv_shape = 0; static int pos_y = 0; static int mx = 0, my = 0; static bool Drag = false; static int x1 = 0, x2 = 0, y1 = 0, y2 = 0; static int shape = 0; static int token2[2]; HPEN blackPen; static int mX, mY; static int circle[4][8] = { 0, }; static int recv_circle[4][8] = { 0, }; int size, msgLen; char buffer[100]; char *context; char *token; int i = 0; switch (iMsg) { case WM_CREATE: WSAStartup(MAKEWORD(2, 2), &wsadata); //1.윈속사용시작하기 s = socket(AF_INET, SOCK_STREAM, 0); //2.소켓 생성-클라이언트가 접속하기를 기다리는 소켓 addr.sin_family = AF_INET; addr.sin_port = 20; addr.sin_addr.s_addr = inet_addr("127.0.0.1"); bind(s, (LPSOCKADDR)&addr, sizeof(addr)); //3.주소와 소켓 연결하기 WSAAsyncSelect(s, hwnd, WM_ASYNC, FD_ACCEPT); //4.소켓s에서 상대방이 접속을 시도하는 이벤트가 발생하면 WM_ASYNC를 hwnd 윈도우에 발생시키위해 설정 if (listen(s, 5) == -1) //5.연결 요구 기다리기 return 0; break; case WM_ASYNC: //WM_ASYNC메시지 발생시 lParam으로 어떤 이벤트가 발생했는지 구분 switch (lParam) { case FD_ACCEPT: //클라이언트가 접속을 시도하면 size = sizeof(c_addr); //클라이언트와 통신하기 위한 소켓cs를 만들어 클라이언트와의 통신을 전담시킨다. cs = accept(s, (LPSOCKADDR)&c_addr, &size); WSAAsyncSelect(cs, hwnd, WM_ASYNC, FD_READ);//클라이언트가 메시지를 보낼 때까지 무한정 기다릴 수 없으므로 FD_READ를 WM_ASYNC에 등록 break; case FD_READ: recv(cs, buffer, 100, 0); strcpy_s(msg, buffer); context = NULL; token = strtok_s(msg, ",", &context); //context에는 분리된 후 남은 문자열이 들어간다. while (token != NULL) { token2[i++] = atoi(token); //TextOut(hdc, 0, pos_y, token, _tcslen(token)); token = strtok_s(NULL, ",", &context); pos_y += 20; } recv_circle[token2[0]][token2[1]] = 1; InvalidateRgn(hwnd, NULL, TRUE); break; default: break; } break; case WM_LBUTTONDOWN: hdc = GetDC(hwnd); mX = LOWORD(lParam); mY = HIWORD(lParam); if ((mY / 100) < 4 && (mX / 100) < 8) { circle[mY / 100][mX / 100] = 1; _stprintf_s(buffer, _T("%d,%d"), mY / 100, mX / 100); send(cs, (LPSTR)buffer, 10, 0); //_stprintf_s(buffer, NULL); } InvalidateRgn(hwnd, NULL, TRUE); ReleaseDC(hwnd, hdc); break; case WM_MOUSEMOVE: if (Drag) { x2 = LOWORD(lParam); y2 = HIWORD(lParam); InvalidateRgn(hwnd, NULL, TRUE); } break; case WM_LBUTTONUP: Drag = false; x2 = LOWORD(lParam); y2 = HIWORD(lParam); break; case WM_PAINT: hdc = BeginPaint(hwnd, &ps); for (int i = 0; i < 5; i++) //--------------프레임 { MoveToEx(hdc, 0, i * 100, NULL); LineTo(hdc, 800, i * 100); } for (int i = 0; i < 9; i++) { MoveToEx(hdc, i * 100, 0, NULL); LineTo(hdc, i * 100, 400); } //--------------프레임 blackPen = CreatePen(PS_SOLID, 1, RGB(0, 0, 0)); for (int i = 0; i < 4; i++) { for (int j = 0; j < 8; j++) { SelectObject(hdc, blackPen); if (circle[i][j]) Ellipse(hdc, 100 * j, 100 * i, 100 * j + 100, 100 * i + 100); } } for (int i = 0; i < 4; i++) { for (int j = 0; j < 8; j++) { SelectObject(hdc, blackPen); if (recv_circle[i][j]) Ellipse(hdc, 100 * j, 100 * i, 100 * j + 100, 100 * i + 100); } } EndPaint(hwnd, &ps); break; case WM_DESTROY: closesocket(s); WSACleanup(); PostQuitMessage(0); break; } return DefWindowProc(hwnd, iMsg, wParam, lParam); } | cs |
-클라이언트 cpp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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